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나는 솔로 12기 직업 : 모태솔로 특집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 5.

나는 솔로 12기 '모태솔로 특집'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출연진 자기소개가 모두 끝났습니다.

 

오늘은 나는 솔로 12기 출연진(남자, 여자) 직업, 나이, 학력, 특징 등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남자3명-나는솔로-MC나는-솔로-여자-출연진
나는 솔로 12기 모태솔로 특집

 

 

<목차>

1. 남자 출연진 프로필
2. 여자 출연진 프로필

1. 남자 출연진 프로필

12기. 영수

나는-솔로-영수
나는-솔로-영수

◈나이: 38세(85년생)

 

◈직업: 8년 차 수학 학원강사

 

◈특징:

  • 취미로 보드게임, 방탈출(150회 이상 방탈출 게임 경력) 게임을 즐김 
  • 이상형으로 귀여운 스타일을 좋아하며 나이차는 상관없다고 함
  • 제자들이 나는 솔로 출연 사실을 알게 될 것을 걱정하며 순수한 모습을 보임
  • 현재 양천구 신청동에 거주 중이며 근무지는 부산에서 주 3일 일함
  • 아이큐가 본인의 키보다 높다 맨사회원임
  • 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칠 때 평상시 모습이 더욱 멋있으며 오히려 나는 솔로 출연한다고 한껏 멋을 안 냄

 

 

12기. 영호

나는-솔로-영호
나는-솔로-영호

◈나이: 29세(94년생)

 

◈직업: 삼성전자 반도체 소자 연구원

 

◈특징:

  • 거주지는 회사에서 가까운 수원에 거주 중
  • 취미로는 맛집, 빵집 탐방, 커피 만들기, 사진 찍기 등 많으며 이제는 취미를 함께 즐기고 싶은 이성을 만나고 싶다 함
  • 이상형으로 본인이 우유부단한 성격이기 때문에 오히려 자기주장이 확실한 사람을 만나고 싶어 하며 웃는 모습이 예쁜 사람을 선호함
  • 첫인상, 첫 데이트 선택에서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인기남

 

 

12기. 영식

나는-솔로-영식
나는-솔로-영식

◈나이: 31세(92년생)

 

◈직업: 원주 문화재단 소속(공연, 축제 기획담당)

 

◈학력: 신학대 학부 졸업,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뮤지컬 기획 전공

 

◈특징:

  • 기독교 종교를 가지고 있으며 목사님 아들이며 연인도 같은 종교를 가진 사람이라 함. 만약 상대방 종교가 없다면 천천히 기다려줄 의향이 있다고 말함
  • 이상형으로 어른을 공경하는 사람이며 나이차이는 상관없다고 함
  • 본인에게 연애는 곧 결혼이라고 말함
  • 취미나 특기로 피아노, 드럼, 베이스, 트럼펫 등 장기가 많음

 

 

12기. 영철

나는-솔로-영철
나는-솔로-영철

◈나이: 38세(85년생)

 

◈직업: 프로레슬링 선수(올 아시아 챔피언)

 

◈특징:

  • 현재 일산에 거주 중이며 집에서 OTT 등을 시청하며 체력 회복하는 것을 좋아함
  • 술, 담배, 게임을 안 좋아하며 OTT시청을 좋아함
  • 아시아 헤비급 챔피언 출신으로서 해당 대회 벨트 소유자가 국내 10명밖에 없을 만큼 대단한 실력과 경력을 가지고 있음
  • 이상형으로 귀엽고 예쁜 사람을 좋아하며, 본인보다 말을 더 많이 하는 활발한 사람을 좋아함. 나이차이는 상관없으며 대화나 취미가 잘 맞지 않아도 본인이 맞춰줄 의향이 있는 배려가 있음
  • 본인의 현재 프로레슬링 경력, 직업에 대해 자부심이 많으며 실제로도 대단한 경력이지만 프로레이스링 선수가 되기까지의 과거 내용이 드라마틱함
  • 개성 있고 귀여운(?) 외모와 달리 건장한 체격과 순수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모태솔로 답지 않은 센스 있는 멘트를 잘 생각함

 

※영철이 프로레슬링 아시아 챔피언 선수가 되기까지..

나는-솔로-영철나는-솔로-영철

15세의 어린 영철은 TV를 보던 중 우연히 프로레슬링에 대해서 접하게 되었습니다.

 

②중학생 영철은 어린 나이에도 불과하고 이왕표 체육관에 연습생으로 들어가 힘들지만 열심히 운동을 했습니다.

 

상대적으로 국내보다 프로레슬링은 일본에서 더욱 각광받고 시장규모도 크기 때문에 일본으로 건너가 맨땅에 헤딩하듯 일본 프로레슬링 체육관을 등록하고 열심히 운동했습니다.

 

④타국에서 온 사람이라는 차별과 녹록지 않는 생활에도 목표 만으로 열심히 준비한 영철은 실력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본 선수들에게도 인정을 받아 당당하게 프로데뷔까지 이뤄냈습니다.

 

일본에서 프로데뷔와 프로 승격을 이뤄낸 영철은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프로레슬링 단체를 직접 만들고 대회도 개최하는 등의 업계 최고의 경력을 다져나갔습니다.

 

그리고 현재 나는 솔로 12기로 출연하였습니다. 리스펙!

 

 

12기. 광수

나는-솔로-광수
나는-솔로-광수

◈나이: 33세(90년생)

 

◈직업: 변리사

 

◈학력: 포항공대 수학과 학사 / 고려대 법무대학원 석사 중

 

◈특징:

  • 변리사라는 전문직이 되고자 앞만 보고 달려오다 보니 연애를 못해봄
  • 첫인상부터 지금까지 옥순만을 바라보는 해바라기 
  • 취미는 여행을 좋아하고 방탈출 게임(500번 이상)을 즐김
  • 현재 강남에 거주 중이며 전문직이라는 안정감이 높음

 

 

12기. 상철

나는-솔로-상철
나는-솔로-상철

◈나이: 36세(87년생)

 

◈직업: IT 개발

 

◈학력: 중앙대학교 학사, 석사

 

◈특징: 

  • 현재 인천에 거주 중이며 취미로는 골프를 시작하였는데 큰 재미를 느낀다고 함
  • 어른들을 공경하며 작은 쓰레기라도 바닥에 버리지 않는 다고 함
  • 넓은 포용력을 가진 사람으로서 주변 사람들에 대한 배려가 많음
  • 회사를 키워보고자 하는 목표로 작은 스타트업 회사로 입사하여 현재 수많은 개발 특허를 가지고 있는 건실한 회사로 성장시킴(회사 내 서열 2 or 3등)
  • 그동안 회사-집만을 반복하며 바쁘게 살아왔고, 공대-군대-남초회사를 다니다 보니 자연스럽게 모태솔로가 됨
  • 중앙대학교 석사를 다니며 학점 만점을 받는 성실함을 보여줌
  • 참고로 첫 등장 때 입고 왔던 청 재킷은 코치에서 나온 고가의 재킷임(붉은색 티셔츠 + 재킷 = miss match..ㅠㅠ)

코치-재킷

 

 

 

 

2. 여자 출연진 프로필

12기. 영숙

나는-솔로-영숙
나는-솔로-영숙

◈나이: 30세(93년생)

 

◈직업: 전남 도자기 공예 국비 지원 훈련센터 운영(도자기 전문 인력 양성)

 

◈학력: 필리핀유학(초~대학교) / 국제 경제학 전공 / 호주 유학

 

◈특징:

  • 어머니 권유로 성악을 시작(자기소개 성악을 했는데 실력이 상당했음)
  • 취미로 클라이밍, 기회가 되면 페러글라이딩을 하고 싶어 하는 등 외모와 다르게 액티비티 한 활동을 좋아함
  • 거주지는 여수로서 장거리 연애에 대해서 긍정적임
  • 평일에 본인 일이 바쁘기 때문에 주말에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함
  • 직업에 대한 열정과 프라이드가 높으며 현재 일에 만족하고 있다고 함
  • 이상형으로 리더십, 배려, 매너, 자상함 그리고 배울 점이 있는 사람을 좋아함

 

 

12기. 정숙

나는-솔로-정숙
나는-솔로-정숙

◈나이: 35세(88년생)

 

◈직업: 호텔 마케팅 웹 디자이너

 

◈특징:

  • 성격이 솔직하고 거짓말을 못하기 때문에 이 성격이 장점이자 단점이라 말함
  • 이상형으로 하얀 원숭이 상을 좋아하고 웃는 모습이 선한 사람을 좋아함
  • 1남 3녀 중 장녀로서 동생들의 고민상담을 잘 들어주는 K-장녀
  • 대화를 할 때도 말을 하기보다 들어주는 것을 더 잘한다고 함
  • 취미로 매년 한라산 정상을 등반하고 있으며, 함께 등반할 남자친구를 찾으러 솔로나라 입주
  • 축구를 매우 좋아하며 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와 토트넘의 손흥민의 팬임

 

 

12기. 순자

나는-솔로-순자
나는-솔로-순자

◈나이: 29세(94년생)

 

◈직업: 국가보훈처 산하공공기관 근무(용인의 국가보훈 골프장)

 

◈특징:

  • 취미는 등산으로 100대 명산 중 20곳을 등반함
  • 이상형으로 나이차이는 상관없지만 취미가 잘 맞고 감정표현에 솔직하며 대화코드가 잘 맞는 사람
  • 사교성과 애교가 많지만 연애에 있어서는 매우 신중하다 보니 시작이 어려워 모태솔로라고 함
  • 성실하고 검소하게 살아와서 서른 살 전에 1억이라는 큰돈을 모음
  • 연애 기간은 최소 1년(봄, 여름, 가을, 겨울) 이상은 사귀고 난 후 결혼을 하고 싶어 함

 

 

12기. 영자

나는-솔로-영자
나는-솔로-영자

◈나이: 32살(91년생)

 

◈직업: 판교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OTT 콘텐츠 제작 팀

 

◈학력: 중앙대학교 첨단 영상대학원 예술학 석사

 

◈특징: 

  • 현재 서울 관악구에 거주 중이며 산책, 독서, 글쓰기, 영화감상을 좋아함
  • 책임감이 강한 성격이며 이상형으로 따뜻하고 섬세한 성격과 비흡연, 음주를 적당히 하는 사람을 선호함
  • 업무 외에도 꾸준한 시나리오 작업으로 본인의 작품완성에 대한 열정이 높음
  • 그동안 본인의 커리어 향상과 업무가 바쁘다 보니 연애를 못함
  • 중앙대학교 재학 중 자신의 작품 히로시마 국제 애니메이션 비경쟁 단편 부문에서 입상(작품명: 오르골)

 

 

12기. 옥순

나는-솔로-옥순
나는-솔로-옥순

◈나이: 29세(94년생)

 

◈직업: 임용고시 준비 중(2022년부터)

 

◈학력: 경기대학교 학사 / 서울대학교 석사 

 

◈특징:

  • 서울대학교 대학원 출신으로서 국가정책 연구원으로 조경학을 공부하며 주택 관련 연구를 함
  • 거주지는 세종으로 장거리 연애를 해본 적은 없지만 긍정적이며 거리가 멀면 더욱 애틋할 것 같다며 긍정적임
  • 취미로는 외모와 다르게 조정, 주짓수 등의 액티비티 한 운동을 즐기며 게임(롤, 배그, 오버워치)을 좋아함
  • 이상형으로 나이차이는 상관없고 함께 PC도 갈 수 있는 취미가 비슷한 상대를 선호하며 미소의 색깔(?)을 알아갈 수 있는 사람이라고 말함
  • 서울대학교에서 조경학 분야에서 오랫동안 공부해왔고 본인 커리어와 자기 계발을 위해 하루 3시간 정도 자면서 관리가 철저함
  • 작년(2021년)까지 학생이었고 국가정책 연구원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음

 

 

12기. 현숙

나는-솔로-현숙
나는-솔로-현숙

◈나이: 32세(91년생)

 

◈직업: 프리랜서(뮤지컬 배우, 노래 강사, 피아노 강사)

 

◈학력: 예술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성학과 졸업

 

◈특징:

  • 이상형으로 개그코드가 잘 맞는 사람을 선호하여 나이는 연상, 동갑, 연하 상관없음
  • 장거리 연애에 대해 존중하는 마음이 생길 것 같다고 하며 한 달에 한번 데이트도 괜찮다고 함
  • 공연 준비, 일에 너무 집중하다 보니 제대로 된 연애를 못해봤으며 혼후관계주의자라고 밝힘
  •  7년 차 공연배우로서 대표작으로 뮤지컬 '루나틱'

나는-솔로-현숙-루나틱
현숙이 출연한 뮤지컬 '루나틱'

 

댓글